일본 규슈에서는 벌써 장마가
[앵커] 일본 규슈에서는 벌써 장마가 시작했습니다.
예년보다 14일이나 빨리 장마가 시작했는데요.
우리나라장마도 일찍 시작하는 건 아닌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건조한 기단이 장마 북상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지난 2021년 일본 규슈에서 역대 두 번째로 일찍 장마가 시작했지만, 정작우리나라장마는 7월로 넘어가 '지각 장마'로 기록되기도 했습니다.
달 표면에 체류하도록 하고요.
4호를 통해 달에 우주정거장을 건설할 계획인데요.
내년 4월 발사되는 아르테미스 2호 우주선에우리나라가 개발한 위성이 실립니다.
바로 케이-라드큐브(K-RadCube)인데요.
무게 19㎏의 아주 작은 위성으로, 우주 방사선을 측정하고.
우리나라연구진이 박쥐의 줄기세포를 배양해 만든 ‘박쥐 오가노이드(Organoid·인공 미니 장기) 라이브러리’를 전 세계 최대 규모로 구축했다.
국내 연구진은우리나라에 서식하는 야생박쥐 20여 종 중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분포된 박쥐 5종(대륙쇠큰수염박쥐.
극한 호우가 내리면서 올여름은 어떨지 걱정입니다.
북한이 대적인 한반도 안보 환경을 고려해야겠지만 스마트 지휘통제체계(KCCS·Korea Command and Control.
한국어 자체만 봐도 ‘한국 거주자’가 아니라 ‘한국 혈통’을 중심으로 한 표현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라는 표현은 단순히 본인의 국적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만을 지칭하는 함의가 있습니다.
또 해외에 가더라도 현지인을.
해상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개발된우리나라의 첨단 해양디지털 신기술이 전 세계에 소개된다.
해양수산부는 13일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국제해사기구(IMO)의 ‘제12차 항해통신 및 수색구조 전문위원회(NCSR) 회의’에서 호주와 함께 해양디지털 신기술을 시연한다고.
지폐와 동전 사용이 급감하고 있습니다.
현금 이용이 10년 전에 비해 반토막보다 더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응천 국가유산청장우리나라최초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 개최 도시가 탄생할 수 있을까.
국가유산청은 다음달 5일까지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26년 예정된 제48차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의 국내 개최를 위한 후보 도시 선정 공모를 진행한다고 15.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